본문 바로가기
홀로서기-왼손잡이골퍼 레슨

31. HANDLING "THE DUNES"

by 그린에서아침을 2017. 5. 10.

HANDLING "THE DUNES"

 

벙커에 들어간 볼이 항상 평평한 곳에 놓여 있을 수는 없다. 샌드 벙커에서 경사진 라이에서 볼을 홀에 가깝게 가져가기 위한 테크닉에 대해서 알아보자.

 

UPSLOPE

 

볼이 위로 경사진 곳에 있다면 일반적인 폭발적인 샌드 샷 스윙은 위험하다. 이것은 너무 많은 모래를 퍼내게 되고 볼을 높게 튕겨버리기 때문에 볼을 홀 핀에 가까이 충분하게 가져갈 수 없게 되며, 더욱이 그린에 보내는 것조차 불가능하게 만들기도 한다.

 

 


 

우선 기울어진 경사를 따라서 그 경사 라인과 평행이 되게 스텐스를 수정해 보자. 그리고 난 다음, 클럽페이스를 오픈하고, 평소보다 좀더 뒤쪽에 볼을 두고 오픈 스탠스를 취하자. 오른쪽 어깨보다 왼쪽어깨를 낮게 유지되었는지 다시 확인하자. 이렇게 하면 경사를 따라서 스윙이 이루어 지게 되어 좁은 디봇을 떠 내게 되고 그 결과로 원하는 거리로 볼을 보낼 수 있다. 볼의 구질은 여전히 높게 앞으로 나가기 때문에 많이 구르지 않게 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DOWNSLOPE

 

내리막 경사에서는 오르막 경사에서 샷 보다 더 어렵지만 이론은 동일하다. , 내리막 경사와 평행하게 스탠스를 취하고, 스탠스와 클럽 페이스는 평상시 보다 조금 더 오픈 시키고, 볼은 오르막 경사보다 조금 앞으로 두어야 한다.

  

왼쪽 어깨는 경사에 따라서 오른쪽보다 높이 위치하게 하고, 양 손과 팔로 백스윙은 가파르고 수직으로 가져가야 한다.

 

 



 

그리고 다운 스윙에서는, 볼을 가능한 얇게 맞추지 않기 위해서 다음의 두 가지에 집중해야 한다. 어드레스에서 구부려진 무릎을 그대로 유지해에 하는 것과 공의 뒤쪽을 날카롭게 파내야 한다는 것이다. 다운힐 라이에서는 업힐라이와는 달리 너무 많은 모래를 파내게 되는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BALL ABOVE FEET

 

볼이 발보다 높은 옆 경사지에서 샷의 열쇠는 가능한 평상시의 샷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스탠스와 셋업을 상황에 맞춰서 수정하는 것이다.

 



 

볼이 자신의 발보다 위에 위치하는 경우에는 몸을 뒤로 기울려 더 평평한 평면 스윙이 되게 해서는 안 된다. 일반적인 라이처럼 스탠스를 취하되, 경사지의 높이 차이를 보정하기 위해서 클럽을 짧게 잡아야 한다. 클럽페이스를 오픈하고, 타깃라인보다 바깥으로 백스윙을 가져가고 그리고 오픈된 스탠스의 라인으로 다운 스윙을 가져가자.

 

만약 바깥에 위치한 왼손이 오른쪽으로 통과하면 경사로 인하여 볼은 오른 쪽으로 날라가 버리게 된다. 따라서 양손을 클럽페이스가 모래를 통과할 때 단단히 유지해야 한다.

 

 

BALL BELOW FEET

 

다운힐 사이드 라이에 놓인 볼처럼 어려운 샷을 없을 것이다. 샌드 벙커샷에서 가장 어려운 샷이다. 여기서도 가장 평범한 스윙을 만들기 위한 조치 사항을 알아보자.


 




먼저 경사 때문에 허리를 너무 과도하게 굽히는 것은 피해야 한다. 대신에, 클럽 그립의 끝을 잡아야 하고, 무릎을 구부려서 낮은 자세를 취해야 한다.

 

오픈 스탠스와 오픈 클럽 페이스를 취하고, 양팔로 백스윙을 한 다음, 양 발이 이루는 라인을 따라서 스윙을 가져 가자. 스윙이 이루어 지는 동안, 몸이 일어서지 않도록 낮은 자세로 계속 머무르게 하기 위해서는 임펙트를 통과 하면서 무릎을 타깃으로 움직여 주어야 한다.

 

만약 양손의 움직임이 둔하게 되면, 사이드 경사로 인하여 볼은 왼쪽으로 날라가 버리게 되기 때문에, 클럽을 제때 릴리즈 하는데 집중하여 볼을 벙커 밖으로 끄집어 내도록 하자.

 

'홀로서기-왼손잡이골퍼 레슨' 카테고리의 다른 글

33. GOOD PLAYER'S NEMESIS: DOWNHILL LIES  (0) 2017.05.11
32. EASY SAND SHOTS  (0) 2017.05.11
30. MIND YOUR V's AND U's  (0) 2017.05.10
29. CUSTOMIZE YOUR PUTTING GRIP  (0) 2017.05.08
28. PUTT STOCK-STILL  (0) 2017.05.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