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홀로서기-왼손잡이골퍼 레슨

첫 티샷의 요령

by 그린에서아침을 2017. 5. 5.

첫 티샷의 요령


한국 골프장의 대부분에서는 연습티잉그라운드를 이용하고 샷을 연습하고 난 뒤에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 따라서 연습그린에서 퍼팅만 몇 개 하고 난 뒤에, 간단히 몸만 풀고 첫 티박스로 향한다. 평소에 연습장 갈 시간도 별로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첫 티샷이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다. 볼이 좌우로 아니면 앞으로 데굴데굴 굴러가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래서 지금까지 경험을 통하여 첫 티샷에서 대처법을 적어 본다.

난 주로 드로우성의 티샷을 날린다. 이것이 바로 잡히기 위해서는 적어도 3~4번 홀은 지나가야 했다.


이 이유를 나름대로 분석해 아래와 같이 분석해 보았다.


- 너무 성급한 맘으로 임팩트 전에 너무 빨리 손목이 풀어져 버렸다. 

- 체중이동이 없이 그냥 스윙을 해 버렸다.

- 스윙궤도가 너무 평탄한 Flat swing이 이루어 졌다.

- 볼과 거리가 너무 멀었다.

- 너무 그립을 가볍게 쥐었다.


위와 같은 고질적인 나쁜 버릇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래서 가끔은 왼쪽으로 치우쳐서 어드레스를 하곤 했었는데, 이것은 정말 바람직하지 못했고 더 많은 문제점을 만들었다. 



먼저 의도했던 곳으로 정확하게 스퀘어한 에이밍을 유지하고 난 뒤에, 첫 티샷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훌륭한 샷을 만들 수 있었다.


- 첫 티샷에서는 힘을 빼고 좀더 업라이트한 스윙을 한다.

- 볼과의 간격은 항상 적당히 유지한다.

- 드로우성이 날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오늘 손 그립의 악력을 좀 더 가한다. 

- 왼팔은 다운 스윙에서 몸통으로 더 가깝게 유지하도록 한다.



이 방법은 첫 티샷에만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아마 라운딩 내내 명심하고 기억해야 할 것 같다. 

 



 



'홀로서기-왼손잡이골퍼 레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6. CRISPER IRONS  (0) 2017.05.07
25. PERFECT WRIST COCK  (0) 2017.05.05
24. THE KEY TO SWINGING HARD  (0) 2017.05.04
23. ANCHOR YOURSELF WITH THE LEFT FOOT  (0) 2017.05.04
22. SMASH IT THREE-QUARTERS  (0) 2017.05.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