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홀로서기-왼손잡이골퍼 레슨

6. RIGHT-LEFT, LEFT-MIDDLE

by 그린에서아침을 2017. 4. 25.

RIGHT-LEFT, LEFT-MIDDLE

 

“그립을 올바르게 잡는 것보다도 더 중요한 기초사항은 없다라는 말이 꼭 하이 핸디캡 골퍼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그립은 좋은 스윙의 시작이며, 볼의 궤적 및 비거리와 직접 연관이 있다. 골프를 시작하는 초보에게는 Stance 만큼 중요한 사항이다.

 

전통적인 레슨에서는 자신의 그립을 점검하기 위한 몇 가지 사항을 제시한다. 손바닥의 위치와 그립을 쥐고 난 뒤에 위에서 바라보면 얼마나 많은 손가락 관절을 볼 수 있는지 그리고 엄지와 집게 손가락이 이루는 V 홈 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등이다.

샷하기 전에 자신의 그립을 점검해 보았는가? 어떤 포인트를 체크하는가?

 

 



 

 

 

 


 

“Right-left, left-middle"을 따라 해 보자.

 

이 말은 양손의 엄지와 검지가 만드는 V 홈이 “Right-left, left-middle"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오른 손을 클럽에 놓았을 때, 오른 엄지와 검지가 이루는 V 홈은 자신의 왼쪽 어깨를 향하고 있어야 한다(Right-left). 그리고 왼손의 엄지와 검지가 이루는 V 홈은 당신의 왼쪽어깨와 턱 사이 중간 지점을 향해야 한다(left-middle).

 

샷을 날리기 전, 셋업할 때 마다 “Right-left, left-middle"을 반복하면, 올바른 그립이 곧 몸에 익숙해 진다. 그리고 그립은 가볍게, 손가락으로 쥐는 것이고, 틈이 없이 잡아주어야 하는 것도 항상 기억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