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홀로서기-왼손잡이골퍼 레슨

14. STRONG RIGHT, NEUTRAL LEFT

by 그린에서아침을 2017. 4. 29.

STRONG RIGHT, NEUTRAL LEFT

 

그립이 스윙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자신의 볼의 탄도를 잘 관찰해 보자. 오른쪽으로 휘는 드로우가 나는지? 풀 혹은 푸쉬가 되는지 아니면 바나나 샷이 만들어 지는지? 그립을 강하게 그리고 약하게 가져가면서 볼의 탄두를 확인해 보자.

슬라이스나 페이드 샷의 원인 중에 하나는 한 손 혹은 양손을 왼쪽으로 돌려 잡는 강한 그립에 있다. 이렇게 강한 그립을 잡게 되면, 더 많은 비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지만 명심해야 할 것이 있다. 왼손을 지나치게 강한 그립으로 잡으면 슬라이스나 페이드 구질의 Shot을 만들게 되어 좋은 점 보다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더 많다. 강한 그립을 잡으려면 왼손 보다는 오른손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 여기에 그런 이유가 있다.

 

 



 

클럽을 잡은 그립에서 왼손을 틀어 주게 되면 엄지와 집게가 이루는 V홈은 어깨를 벗어나게 되고, 왼 손목이 휘게 된다. 이렇게 휘어진 손목은 빠른 릴리즈를 만들어 내는 것을 어렵게 하면서 결과적으로 클럽페이스가 오픈된 상태로 임펙트되어 슬라이스나 페이드를 만든다.

 

반대로 오른 손에 포커싱하여 강한 그립을 잡으면 즉, 어드레스에서 오른 손목을 왼쪽으로 돌려서 3개 혹은 이상의 관절마디가 보이게 잡으면, 왼 손목은 펴지게 되고 오른 손목은 자연스럽게 구부려 진다. 이렇게 형성된 손목의 자세는 조금 닫힌 상태가 되며 임펙트를 통과하면서 팔 뚝의 회전을 촉진시켜서 클럽페이스가 스퀘어되게 만든다.

 




 

이런 강한 그립을 잡겠다는 결심이 섰다면 먼저 왼손은 뉴트럴 그립을 취하고, 오른 손목은 왼쪽으로 돌려서 관절마디가 3개나 그 이상이 보이게 하면 된다. 이것은 볼을 날려 보내는데 필수적인 빠른 릴리즈에 필요한 최상의 그립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홀로서기-왼손잡이골퍼 레슨'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 USE A STRONG GRIP TO CHIP  (0) 2017.04.30
15. LOCATE YOUR INFLEXIBILITY  (0) 2017.04.29
13. IDENTIFY YOUR POWER SOURCE  (0) 2017.04.28
12. END CASTING  (0) 2017.04.28
11. 손바닥의 굳은 살을 점검해 보자.  (0) 2017.04.28

댓글